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삼성 갤럭시노트7 교체품도 발화...

 배터리외 다른 기술 문제 있나?

 

JTBC 뉴스룸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새 제품으로 교환한 이후에도

비슷한 사고가 계속 잇따르니까

배터리 전문가들은 배터리만의 문제가

아닐수도 있다는 조심스러운

분석을 내놓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노트7 사고 일지

 

 

삼성 갤럭시 노트7이 출시 2달도 안되어

일시 생산 중단이 되었네요.

배터리 전문가들은 배터리만의 문제였다면

삼성의 기술력으로 2달이면

충분히 해결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새롭게 부각된 문제가 배터리외 문제

배터리외 2가지 문제로 압축될 수 있어...


1. 기존에 없던 새로운 기능의 추가로

즉 홍채인식같은 새로운 기능이

배터리 과부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

 

2.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 연산시

CPU 및 프로그램 작동으로 인한

배터리 과부하로 문제 발생

 

 

이런 문제점이 부각되면서

삼성 스스로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는 잃었다는 점

외국의 외부기관의 판단을

기다려야 한다고 함

 

 

현재 예상되는 삼성전자의 피해 금액

하지만 문제 해결에 걸리는

시간에 따라서 더 커질 수 있는 상황

 

 

삼성의 더 적극적인 원인 규명

노력이 필요한 상황

하지만 미국 기관의 원인 분석이

나와야 대처야 할 상황으로 봄

 

결론은 일시적 생산 중단 외

국내에서는 판매 교환 계속

자체적 해결 기회 잃음

 

http://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1330347&pDate=2016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