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LG 안드로원 OS 2.2 프로요 업그레이드 확정

category 디지털 2010. 8. 20. 01:46
반응형
LG전자 블로그를 방문했더니 안드로원 사용자분들에게
좋은소식이 있네요. 

안드로-1 업그레이드를 애타게 기다려온 고객님들에게 알려드립니다.









LG전자는 지난 2월 구글의 모바일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Android)'를 탑재한 '안드로-1(One)(andro-1, 모델명: LG-KH5200)'을 KT를 통해 1.5(cupcake)로 출시한 이후 지난 5월 1.6(donut) 버전으로 OS를 업그레이드해 드린바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뱅킹, 쇼핑, 주식 등 최근 어플리케이션들이 2.1(Éclair) 기반으로 개발되다보니 2.1 이상의 추가 업그레이드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내부적으로 지속적인 검토를 진행해 왔습니다. 

지금까지 LG전자는 안드로-1의 경우 하드웨어 구현상의 한계로 1.6 버전까지 OS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기로 발표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계속되는 고객들의 니즈를 최대한 수렴하고자 구글 및 퀄컴 사와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방안을 논의해 온 결과 금일 최종적으로 11월 말에서 12월 초에 2.1(Éclair) 버전 업그레이드 없이 바로 2.2(Froyo)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을 확정했습니다. 

현재, 안드로-1에 적용된 퀄컴 MSM7200A 칩셋으로 2.2(Froyo)에서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은 최대한 구현할 계획이지만, 칩셋의 한계로 인해 100% 기능 구현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2.1 이상의 버전에서 지원하는 금융, 뱅킹, 주식 등 금융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는 지원이 가능하나, 멀티터치, 와이파이 태더링 등 일부 기능은 하드웨어의 제약으로 지원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및 상세 내용은 추후 공지할 계획입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안드로-1 사용 고객들의 불편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기를 바랍니다.  

LG전자는 올초 스마트폰 사업부를 신설하고 대규모 R&D 투자를 통해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LG만의 차별화된 스타일을 선보이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LG전자는 고객들의 작은 목소리도 귀담아 듣고 최고의 만족을 제공해드리도록 노력할 것이니 애정어린 격려를 부탁드립니다.